일상생활

귀에 물이 차거나 고여있을 때 빼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3. 7. 13:50
반응형

일상에서 물이 귀에 들어가는 일은 흔하게 발생합니다. 샤워를 하거나 수영을 할 때는 기본으로 들어가고 쉽게 들어가는 만큼 쉽게 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귀에 물이 오랜 시간 머물러 있으면 감기나 알레르기, 중이염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어 물이 잘 빠지지 않고 오랜시간 먹먹한 느낌이 계속 된다면 물을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에 물이 찼을 때 빼는 방법

우선 내 증상을 잘 파악해야합니다. 중이염의 증상은 귀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당겨지는 느낌, 발열이나 구토 등으로 귀의 통증이나 이상으로 인해 찝찝함이 느껴진다면 귀에 찬 물로 인해 중이염이 생길 수 있는 전조 증상입니다.

귀에서 통증 외에 고름이나 피 등이 나올 경우는 즉시 이비인후과에 가도록 합니다. 

 

귀가 감염되는 것은 감기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감기 증상이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며칠 동안 코막힘이나 기침, 인후염 같은 증상과 함께 귀가 먹먹했다면 감기약을 복용해 증상 완화가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귀에 차있는 물을 빼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귀의 점액(이물질)이 묽어지도록 음료를 많이 마십니다. 하루 종일 물이나 따뜻한 차를 마셔주어 귀에 머물러 있는 물이나 점액 등을 묽게 하여 자연적으로 흘러 나올 수 있게 합니다. 

헤어 드라이어의 찬바람으로 귓속을 말려줍니다. 뜨거운 바람을 넣을 경우 피부에 열화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찬바람으로 말려주도록 합니다.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여 귓속을 말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를 틀어두어 공기 중에 수분을 공급하면 귀에 차있는 물을 바깥쪽으로 빼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누울때 불편한귀쪽으로 누워 자는 동안 마르거나 흘러나올 수 있도록 하면 도움이 됩니다. 

 

귀의 먹먹함이 특별한 이유없이 3일이상 지속 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이염의 위험이 있기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