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아이 있는 집 욕실이나 주방 매지(줄눈) 세척하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3. 15. 12:46
반응형

욕실을 사용하다보면 처음에는 하얀색 줄눈이 깔끔하고 보기 좋지만 물때나 이물질 등으로 색이 바래고 더러워집니다. 간혹 욕실용품을 오래두었다가 곰팡이라도 생기는 날에는 보기도 싫고 건강에도 안좋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많지만 오래 뿌려둘 경우 몸에 안좋은 물질이 나올 수 있다는 불안감도 같이 있을 수 있죠.

 

욕실 청소에 정말 많은 제품이 이미 많이 나와있습니다.

시중에 줄눈이나 욕실 청소를 위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편리하게 청소가 가능하지만 만약 당장 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면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시도해보고 싶을 수 있으실 겁니다. 

 

집에 스팀 청소기가 있다면 하얀 줄눈을 따라 뜨거운 스팀을 뿌려서 못쓰는 칫솔 등으로 이물질을 닦아주는 것이 가장 친환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스팀 청소기가 있다면 이 방법으로 청소를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잘 닦아줍니다.

 

다른 친환경적인 방법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 소다 1스푼과 물을 조금 섞어 약간 퍽퍽한 반죽처럼 만들어 못쓰는 칫솔이나 솔로 줄눈을 문질러줍니다. 문질러준 줄눈을 식초와 물이 반반씩 섞인 물을 분무기에 넣고 뿌려 20-30분 정도 놔둔 후 샤워기로 씻어줍니다. 베이킹 소다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거품이 날 것입니다. 

식초 대신 과산화수소를 사용해도 됩니다. 둘다 따뜻한 물을 이용합니다. 

 

친환경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니 위 방법으로 줄눈이 깨끗하게 안된다면 친환경 제품으로 검색을 해서 세척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줄눈이 오염되기 전에 자주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줄눈의 소재인 백시멘트는 일자 드라이버나 송곳등으로 긁어지기도 하니 정말 보기 안좋은 부분이 있다면 긁어내고 백시멘트나 줄눈 메꿈제로 마감해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