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썬크림 자외선 차단지수별 선택하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6. 28. 12:13
반응형

썬크림은 자외선 차단제로 알려진 화장품의 하나로 피부과 의사들이 다른 화장품은 바르지 않아도 반드시 일상에서 발라야하는 화장품으로 추천하는 화장품 중 하나입니다.

 

강한 자외선에서 썬크림은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피부가 검게 타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는 것이 썬크림이지만 피부의 노화도 막아주는 화장품으로 미용 효과가 그다지 없어서 남성들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썬크림 (자외선 차단제) SPF/PA 별 선택 방법

1. 실내 활동 시 - SPF 10 / PA +

2. 짧거나 간단한 실외 산책 활동 시 - SPF 10+ / PA++

3. 야외활동과 스포츠 활동 시 - SPF 30+ / PA++

4. 장시간 외출이나 강한 자외선 노출 활동 시 - SPF 50+ / PA+++

 

휴가나 바캉스철 외에 겨울에도 썬크림은 반드시 발라야합니다.

 

야외 활동이나 스포츠의 취미가 있다면 가급적 SPF 와 PA 가 높은 제품으로 2시간 내외 간격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나오는 썬크림은 보통 자외선 차단지수가 최고 단계 등급인 SPF 50+ PA+++ 제품이 많이 나오니 피부결에 따라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내에서도 창을 통해 햇빛이 들어오거나 전등의 빛으로도 피부의 노화를 촉진 시킬 수 있어 썬크림을 바르는 것이 습관화 되면 좋습니다. 

썬크림은 외출 30분 전에 발라두는 것이 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외출 후에는 썬크림을 휴대 이용하여 2시간 간격으로 발라주는 것이 효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외출 후 저녁에는 반드시 세안을 꼼꼼히 해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겨울에도 눈에 반사 되는 자외선으로 피부가 타기 쉬우니 스키장을 방문할 때도 반드시 썬크림을 발라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