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여러가지 방법.

노하우박사 2022. 1. 8. 13:58
반응형

추운 날씨가 되거나 환절기, 그리고 에어컨 설정이 너무 낮은 온도로 되어있을 때 등 현대사회에서 감기에 걸릴 조건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감기는 흔한 질병이기도 하고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많이 완화가 되지만 오래 지속 되면 컨디션을 망가뜨리고 불편할 수 있어 하루 빨리 증상을 완화시키고 싶은 질병입니다.

감기는 따뜻하고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레몬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감기 증상이 있기전 감기가 걸리는 징조는 다들 가지고 계실텐데요. 갑자기 두통이 심해지거나 콧물이 나온다거나 목이 붓는 등의 흔한 증상을 시작으로 감기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할 경우 빠른 대처로 비타민을 한번 과하게 섭취해주면 감기가 오다가 달아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포 비타민이나 레몬원액이 든 음료, 차 등을 자기 전에 한 두잔 마셔주고 충분히 잔다면 감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물로 짧은 샤워는 열 조절과 컨디션에 도움을 줍니다.

이미 감기 증상이 심해졌다면, 따뜻한 레몬차나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합니다. 꿀도 목과 기침에 좋으니 있다면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감기에는 케모마일 차가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샤워나 목욕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샤워할 때의 증기는 코를 통해 비강의 붓기를 가라앉혀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감기에 오랜 샤워나 목욕은 금물이니 10분 이내로 짧게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감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증기를 직접 마시거나 가습기를 통해 실내를 건조하지 않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기에 걸릴 경우 코와 목이 건조해지며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때문에 코와 목이 항상 촉촉하도록 유지해주도록 합니다. 

따뜻한 증기를 마시는 방법은 냄비에 물을 끓여서 약간만 식힌 뒤 올라오는 증기에 코를 대면 되는데 물이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뜨거운 물에 페퍼민트 아로마 오일이나 유칼립투스 오일을 몇방울 떨어뜨려주면 추가적으로 안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직접 맡기 힘들다면 옷이나 수건에 따뜻한 물에 적셔 얼굴에 올려주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