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집 안과 마당의 모기 없애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4. 25. 16:42
반응형

여름철 모기와의 전쟁은 매년 겪게 되는 연례 행사로 정말 귀찮기도 하지만 잘못하면 자녀들에게 병균을 옮길 수도 있어 모기는 반드시 제거해야하는 해충 중 하나입니다. 

집 안 팍에서 바이러스와 질병을 옮기는 모기를 여러가지 보호 조치와 방충제로 우리 집에서 쫓아내 봅니다.

 

여름철 극성맞은 모기는 나와 가족의 큰 해충입니다.

모기가 살기 힘든 환경 만들어주기가 중요합니다. 

집안이나 마당 등에 고여있는 물은 모기가 알을 낳고 번식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마당이 있는 집은 마당 구석구석에 고여있는 물이 없는지 살펴보고, 일반 가정집이라면 U자로 된 트랩이 욕실이나 주방에 있을겁니다. 

여기에 일주일에 한번 정도 팔팔 끓인 물을 1리터 정도 따라주면 모기의 유충은 물론이고 올라오는 벌레의 침입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모기는 병뚜껑 사이즈만한 물에서도 서식이 가능하니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BTI라고 하는 물에 직접 넣는 살충제로 모기를 예방하고 제거합니다.

마당이나 발코니에 고여있는 물을 직접 퍼내기 힘들거나 이미 여러가지의 애벌레가 보인다면 BTI(bacillus thuringiensis israelensis)라고 하는 천연 살충제를 약국에서 구입하여 물에 넣어주도록 합니다. 이 살충제는 동물과 수생식물, 사람에는 안전하고 장구벌레 종류만 죽여주는 살충제입니다.

 

마당이나 발코니에 식물을 키운다면 벌레를 쫓아주는 방충제를 구입하여 뿌려주도록 합니다. 사람의 호흡을 따라 올라오는 모기는 식물에 붙어 호시탐탐 침입을 노리기 때문에 식물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기 잡는 램프를 설치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밝은 빛을 따라 날아오는 모기는 문이 자주 열리는 현관문 근처나 발코니창 근처마다 달아주면 쉽게 다가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딱딱 거리면서 잡히는 소리가 조금 거슬릴 수 있으니 잠자리에서는 조금 떨어뜨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