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줄었거나 사이즈가 작은 면 티셔츠 늘리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4. 4. 15:28
반응형

스웨터와 더불어 면 재질로 된 티셔츠는 건조기에 넣거나 잘못 말렸을 경우 사이즈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이 때 면 티셔츠를 버리지 않고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너무 편하게 입으면 면 티셔츠가 보기 싫게 늘어나기도 합니다.

줄어든 티셔츠를 늘리는 여러가지 방법 중 처음은 따뜻한 물과 샴푸를 이용해서 늘리는 방법입니다. 

 

따뜻한 물과 샴푸를 이용해서 티셔츠를 늘리도록 해봅니다.

우선 따뜻한 온수를 대야에 받고 샴푸를 4-5회 잘 풀어 줍니다. 잘 희석된 물에 티셔츠를 충분히 골고루 적셔주는 느낌으로 담궈준 뒤 10분 이상 그대로 놓아둡니다.

 

용액이 충분히 흡수된 티셔츠를 깨끗한 물로 헹궈주고 물을 머금은 티셔츠를 마른 수건을 깐 뒤 그대로 티셔츠를 펼쳐서 놓도록 합니다. 

늘리지 말아야할 그림 부분은 다림질을 하여 먼저 건조시켜줍니다.

이 때 늘리고 싶지 않은 부분이나 그림 부분은 위 그림처럼 수건을 덮고 다림질을 하여 부분 건조 시켜주도록 합니다. 이러면 상하좌우로 티셔츠를 늘리더라도 그림이 보기 싫게 늘어나는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옷 안에 팔을 넣어 좌우나 상하로 골고루 땡겨주면서 늘려주도록 합니다. 무거운 물체를 이용하여 늘린 상태로 고정 시켜주고 건조하면 그대로 늘어나서 건조되게 됩니다.

 

 

팔을 양쪽으로 넣어서 좌우나 상하로 늘려주도록 합니다.

 

무거운 물건이 있다면 늘린 상태로 옷을 고정하고 말려봅니다.

추가로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덩치가 큰 사람이 있다면 덜 마른 옷을 입고 있거나, 중견 임원 의자 등받이를 이용하여 건조시키면 티셔츠를 늘릴 수 있으실 겁니다. 

 

의자 등받이를 이용해서 늘려둔 상태로 말릴 수 있습니다.

실수로 줄어든 옷은 버리지 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부활시켜서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