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다리나 얼굴 등 몸이 부었을 때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보자

노하우박사 2023. 2. 7. 11:07
반응형

전날 라면이나 치킨처럼 짠 음식 등을 먹고 자면 얼굴이 퉁퉁 붓곤 합니다. 다른 경우는 계속 서서 일하는 직업 특성상 다리가 잘 부을 수도 있죠. 이처럼 일상생활이나 직업에 의해서 다리나 얼굴 몸 등의 여러 곳이 붓곤 합니다.

적절한 몸의 관리는 건강을 개선시키고 유지시켜 줍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할 때 필수적으로 먹는 바나나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100g당 335mg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럭토올리고당 또한 풍부하여 한 끼 대용식품으로 다이어터 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장 운동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시 병행되는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만 바나나도 다른 과일에 비해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좋지 않으며, 당뇨병 환자의 경우는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오를 수 있으니 주의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바나나는 맛있더군요.

사포닌이 함유되어있는 팥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몸의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폐물의 제거로 기미 완화와 아토피 같은 피부 질환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팥에도 바나나 처럼 칼륨이 많이 함유 되어있어 적당한 섭취로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비타민 B군은 활력에 도움을 준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팥에는 비타민 B군도 풍부하여 피로해소와 탄수화물 소화, 기억력 증진 같은 효과를 줍니다. 

오랜 시간 과도하게 팥을 먹게 되면 기력이 약해질 수 있어 중간중간 먹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는 팥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위의 팥과 바나나와 더불어 칼륨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아미노산 아스파라긴 성분이라는 이름에서 유래된 것처럼 순수 아미노산 아스파라긴 성분이 풍부해 체내의 수분 배출과 이뇨작용으로 붓기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전에 아스파라거스를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굽거나 튀기는 등의 다양한 조리법이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가 아니면 잘 먹게 되지 않는 편이긴 합니다.

 

늙은 호박

호박죽으로 많이 먹게 되는 노란 늙은 호박은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해독작용,이뇨작용,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죽에 팥을 약간 곁들이게 된다면 비타민 B를 보충할 수 있어 훌륭한 조합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