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다이어트정보]닭고기 부위별 칼로리 정보

노하우박사 2022. 5. 30. 18:09
반응형

닭고기는 다이어트나 몸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섭취하는 육류 중 하나 입니다.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열량이 낮은데요. 부위별 칼로리가 다르니 운동이나 다이어트시 확인하고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구운 닭은 맛도 있고 칼로리도 낮습니다. 하지만 튀기면 안되죠

 

닭고기 부위별 칼로리 정보

- 튀기거나 별도로 조리 하지 않은 부위별 열량 정보입니다.

 

닭가슴살 - 운동이나 다이어트시 가장 많이 섭취하는 부위로 지방 함량이 적어 칼로리가 낮은 부위입니다. 100g당 칼로리는 102kcal 이지만 칼로리 뿐 아니라 단일 식품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육류 중 한 부위로 많이 먹곤 합니다.

 

닭다리 -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닭다리 부위는 적절한 지방이 분포되어 있어 식감이 뛰어나고 섭취가 좋습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는 100g 당 126kcal 입니다.

 

넓적다리 - 닭다리 살 위에 붙어있는 넓적다리는 닭다리살 못지 않게 부드럽고 퍽퍽하지 않은 식감으로 인기가 많은 부위로 100g당 119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닭날개 - 닭다리와 더불어 인기가 많은 닭날개 부위는 생각보다 많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218kcal 로 닭가슴살에 비해 2배 이상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닭발 - 호불호가 있는 닭발은 양념없이 먹기엔 무리가 있는 부위로 대부분이 껍질과 뼈로 이루어져 있어 100g당 215kcal 로 단백질보다는 콜라겐 성분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닭 근위 - 닭똥집으로도 유명한 닭 모래집은 식감이 쫀득하고 열량은 낮아 일부 다이어터들에게 사랑을 받는 부위입니다. 100g당 94kcal 로 철분과 단백질도 풍부해 닭가슴살만 먹어 퍽퍽한 식감에 도움을 주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닭은 조리법에 따라 크게 열량이 바뀌므로 삶거나 구우면 괜찮지만 튀기거나 볶는다면 열량이 확 올라가니 주의 하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