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스케이트 보드의 기본 점프인 알리 하는 방법 연습하기

노하우박사 2022. 2. 10. 20:43
반응형

스케이트 보드가 익숙해지는 사람은 슬슬 점프에 관심이 생기게 되기 마련입니다. 스케이트 보드로 점프를 하는 기본 동작을 '알리'라고 하는데, 장애물을 뛰어넘고 보드 위에서 움직임을 시작하는 등의 기술을 사용할 때 기본이 되는 동작입니다.

스케이트보드의 기본 점프인 '알리'를 알아야 트랙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 보드의 기술 알리를 연습하기 위해서는 광장의 매끈한 도로나 포장 된 도로 보다는 스케이트 보드가 잘 도망가지 않고 다칠 위험이 적은 잔디밭이나 카펫 등의 부드러운 바닥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아닌 제자리 점프에 먼저 익숙해져야하기 때문인데요. 점프를 실수 하면 잘못 밟은 스케이트 보드가 다른 곳으로 도망가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서 연습합니다.

 

스케이트 보드의 점프 기술 '알리' 하는 방법 순서도

알리는 기본적으로 위의 그림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앞발(자신의 주 발)을 보드 가운데에 올리고 뒷발은 스케이트보드 뒷쪽에 편히 자리합니다. 익숙해지면 느낄 수 있겠지만 앞발의 위치를 어디에 놓냐에 따라 뒷발로 튕겼을 때 높게 튀거나 낮게 튀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2. 뒷발(자신의 보조되는 발-스케이트보드를 차는 발)을 스케이트 보드 뒤 끝쪽에 올리고 중심을 잡습니다. 발바닥 전체로 먼저 연습하고 익숙해지면 뒷발 발바닥의 2/3 정도만 걸치는 것이 동작이 편할 수 있습니다. 

3. 무게 중심을 뒷발에 싣고 스케이트 보드 중심을 뒷쪽 바닥으로 찍으면 앞 쪽의 스케이트보드가 위로 솟아 오르게 됩니다. 

4. 3번까지 연습이 됐다면 점프를 해야하는데 앞발을 보드 높이 까지 쓸어올리듯 미끄러트리는 데 익숙해져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발을 보드 위쪽으로 미끄러트리는 동시에 뒷발을 가볍게 점프해주면 됩니다. 

알리 마스터까지는 힘들겠지만 성공한다면 큰 성취감과 함께 스케이트 보더의 더 가깝게 다가갈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