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봉제 인형 세탁이나 빨래 하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1. 27. 11:37
반응형

봉제 인형은 아이들이 좋아하여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형으로 귀여운 이미지와 따뜻한 감촉으로 오랜시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이 많이 타는 만큼 세탁이나 빨래 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봉제 인형은 오랜시간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손이 타고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봉제 인형은 올바른 세탁이나 빨래를 하지 않으면 외형이 뒤틀려서 파손되거나 건조할 때 곰팡이균이 번식을 할 수도 있으니 특히 유의해야합니다. 

봉제인형에 붙어있는 세탁관리 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세탁,빨래를 해줍니다.

사이즈가 작거나 재질이 강한 봉제 인형은 제품 택에 세탁관리 표시로 세탁기 이용 가능 여부가 확인 됩니다. 세탁기가 사용가능 하다면 세탁기에 넣고 빨래를 하면 됩니다. 만약 봉제 인형에 소리가 나거나 플라스틱으로 된 눈 코 같은 스팽글이 접착되어있다면 세탁기에는 돌리지 말아야합니다. 

 

만약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더라도 분리하거나 뗄 수 있는 악세사리류는 떼고 세탁 빨래를 해주도록 합니다. 세탁기도 뒤틀어 빨래하는 통돌이보단 드럼 세탁 방식이 좋다고 합니다.

세탁망 사용과 함께 울세탁 코스를 추천합니다. 

청결과 직결된 봉제 인형의 세탁관리는 중요합니다 .

세탁기로 세탁이 되지 않을 때는 손세탁을 해야합니다. 얼룩이 보일 경우 표면만 닦아주어서는 인형 내부에 스며든 세균이나 곰팡이를 없애기 힘든만큼 손 세탁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먼저 차가운 물을 세면대나 세숫대야에 받아 중성 섬유 세제를 두 세번 펌핑하여 섞어줍니다. 너무 강한 세제는 인형 색이 빠지거나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찬물에 세제를 넣고 인형을 담궈줍니다.

인형을 충분히 담구고 인형의 틀이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부드럽게 세척하도록 합니다. 인형을 문지르거나 주물러서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세제를 완전히 헹구어줍니다. 거품이 안생길때까지 흐르는 물에 헹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 인형이네요.. 귀엽다

봉제 인형의 건조는 말리기 전 봉제 인형의 형태를 먼저 잘 잡고 건조 시켜야합니다. 뒤틀린 상태로 건조하면 그대로 마르기 때문입니다. 열기가 있거나 직사광선이 비치는 곳에서는 절대 말리지 않고, 바람이 잘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오랜 시간 말리도록 합니다. 

어느 한쪽이 눌리지 않도록 빨래 건조대를 이용하여 빨래집게로 잡아 말리거나 무게가 있을 경우 건조대 살 위에 올려두고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 경우 찬바람으로 말려주도록 합니다. 

 

최근 페브리즈 처럼 뿌리는 섬유탈취제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것도 바로 가지고 놀 경우 아이에게 안좋을 수 있으므로 갖고 놀고 난 뒤나 아이가 잠들었을 때 뿌려주고 완전히 건조된 상태로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