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강력본드(순간접착제)가 피부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1. 14. 11:23
반응형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강력본드(순간접착제)는 한번씩은 손가락에 묻어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빠르게 건조가 되는 강력본드(순간접착제)이다보니 손가락이 서로 붙거나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렇게 묻은 강력본드(순간접착제)를 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생활하다보면 본드나 접착제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강력본드(순간접착제)를 떼어내는 방법은 민감할 피부가 아닌 경우 굳기 전에 닦아내려고 하면 오히려 본드가 번지니 딱딱하게 다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피부를 살살 긁어서 벗겨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긁는 도중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대로 출혈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바로 중단해줍니다. 

강력본드(순간접착제)를 살살 긁어서 떼어내 줍니다.

1. 따뜻한 비눗물 사용하기

강력본드(순간접착제)는 따뜻한 비눗물에 쉽게 약해지기도 합니다. 그릇이나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담아 세정제나 폼클렌징등을 풀어 손가락을 1분 정도 담가줍니다. 이때 약해진 강력본드(순간접착제)를 살살 비비듯 씻어줍니다. 

한번에 안될 경우 여러번 반복합니다. 

 

2. 레몬쥬스 사용하기

레몬쥬스가 있다면 물과 1대 1 비율로 섞어서 벗기는데 이용하면 좋습니다. 레몬주스의 산성분이 강력본드(순간접착제)를 약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가 민감하지 않다면 아세톤을 사용해보세요

 

3. 아세톤 사용하기

피부가 많이 민감하지 않다면 손톱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리무버(아세톤)를 사용하여 본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아세톤이 본드의 시아노아크릴레이트 성분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아세톤이 꼭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주의!!! 절대 면봉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력본드(순간접착제)가 아세톤에 반응하면서 면봉의 솜이 불이 붙거나 연기가 날 수 있습니다.

 

4. 마가린이나 올리브오일 사용하기

민감한 피부라면 오일기가 많은 마가린이나 올리브오일을 본드가 묻은 곳에 발라 살살 문질러 떼어주도록 합니다. 

 

5. 빨래 세제 사용하기

액체로 된 빨래 세제를 따뜻한 물에 풀어 15분 내외로 담궈 두었다가 떼어내면 잘 벗겨집니다. 

 

소금으로 접착제를 문지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6. 소금 이용하기

소금과 물을 섞어준 반죽을 1분정도 강력본드(순간접착제)가 묻은 곳을 문질러준 뒤 헹궈 줍니다. 이 방법을 반복하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이 외로 눈이나 입 주변에 본드가 묻었을 때는 안구나 입안에 문제가 느껴지지 않더라도 병원을 바로 가는 것이 좋으니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병원을 방문하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