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윈도우 바탕화면 프로그램 아이콘 변경하거나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3. 3. 12:22
반응형

PC의 윈도우즈(Windows)를 사용하면 바탕화면에 원하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내가 원하는대로 정렬하거나 추가하여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만의 아이콘을 사용한다던가 남이 얼핏 봤을때 그 프로그램인지 알 수 없도록 세팅이 가능한데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최근 PC 윈도우11의 배열이 맥과 비슷해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하기는 먼저 윈도우즈(시작)를 눌러 설정(Settings)을 선택해줍니다.

 

윈도우즈키를 누르거나 클릭해줍니다.
설정을 눌러 들어갑니다.

2. 개인 설정을 선택한 뒤 '테마(Themes)'를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개인 설정 좌측 중간쯤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테마를 선택합니다.

3. 테마 화면 우측의 관련 설정을 보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팝업 창이 뜹니다. 

오른쪽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선택해주면 팝업창이 뜹니다.

4.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하여 하단에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르면 변경 가능한 아이콘 들이 뜹니다. 확인 후 적용하면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변경 됩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을 하면 바탕화면에서 변경된 아이콘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바로 바탕화면에 설치 되지만 실수로 삭제를 하거나 바로가기를 생성 하지 않은 경우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하면 사용하기 편한데요. 

네이버웨일의 예를 들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이 설치된(필요한 프로그램) 폴더를 찾아가서 exe 파일을 찾아야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의 응용 프로그램 exe 파일을 찾아야합니다. 보통 프로그램파일 폴더 안에 해당 프로그램이 있으니 잘 찾아보고 더블 클릭을 해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 후 exe 파일에서 우클릭을 합니다.

응용프로그램 우클릭 후 보내기 선택에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우클릭을 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고 중간 하단쯤 보내기를 선택하면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이 보입니다. 선택해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겨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