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 컴퓨터 화면 스크린샷 간단히 저장하는 방법(원하는 창만 골라서 스크린샷 찍기)

노하우박사 2022. 2. 4. 22:11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스크린샷을 찍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게임을 할때도 그렇고 웹서핑을 할 때도 화면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컴퓨터 사용할 때 화면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편한 방법은 '윈도우키'를 누른 상태에서 'PRT SC(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는 것 입니다. 

그림처럼 '윈도우키'를 누른 상태에서 'PRT SC(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 그림을 참고하여 '윈도우키'를 누른 상태에서 'PRT SC(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살짝 어두워졌다가 켜지면서 셔터가 눌린 듯한 표현이 됩니다. 

이렇게 됐다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그대로 이미지로 찍힌 것 입니다. 저장된 스크린샷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내PC > 사진 > 스크린샷'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 되니 쉽게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전체화면의 게임' 스크린샷 저장에도 사용됩니다. 

저장된 스크린샷은 '내PC > 사진 > 스크린샷' 폴더 안에 있습니다. 

위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저장하면 간혹 여러개의 창을 띄어놨을 때 다른 창이 거슬릴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원하는 창의 스크린샷만 찍을 수 있습니다. 

 

활성화 된 윈도우 창만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Alt'키를 누른 채로 'PRT SC(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Alt'키를 누른 채로 'PRT SC(Print Screen)'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창만 저장됩니다. 

다만, 위의 방법은 기본 방법인 처럼 자동으로 스크린샷 폴더에 저장 되는 것이 아니라서 아래와 같이 그림판 등을 열어 '붙여넣기' 해주고 수정하여 저장할 수 있으니 유의 합니다. 

 

그림판에서 '붙여넣기'해야 가공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