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

좋아하는 사람의 생일을 더 특별하게 챙기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1. 14. 11:39
반응형

생일 축하 인사를 건넬 때 너무 식상한 표현만 생각날 때가 많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친구이거나 이성일 경우 조금 다른 축하메시지가 없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생일처럼 특별한 날 내가 특별한 손님이 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나 너무 평범한 생일 축하보다는 조금은 다른 사람들과 차이를 두는 느낌으로 어색하지 않게 건네는 인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 행복한 생일보내!", "너의 특별한 날이 즐겁고 행복하면 좋겠어!", "네가 태어난 날이라 굉장히 기쁘다", "오늘 멋진 생일 보내" 등의 평범하지만 약간의 포인트를 넣은 축하만으로 조금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 신경써보도록 합니다.

 

거창한 선물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연령이나 관계에 따라 부담스럽지 않은 선물을 주도록 하고, 자신의 생일에 했었던 일이나 받았던 선물 등을 이야기하며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지난 생일에 이것을 받고 어떤것이 좋아서, 어떤것이 더 필요해서 당신의 생각이 났다" 등의 이야기로 선물의 스토리를 들려주면 받는 사람이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는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손수 쓰여진 간단한 카드나 이쁜 포장은 플러스 알파입니다

더불어 간단하게나마 생일 축하의 의미가 담긴 카드를 함께 전달한다면 기쁠 수 있습니다. 생일 축하의 의미만 담아 쓰도록 하고 장황한 장문의 편지가 되지 않도록 유의 합니다. 

 

연인이나 고백의 대상인 경우는 지금껏 만나오면서 상대방의 어떤점이 좋았고 어떤점으로 기뻣는지 이야기를 하며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감동을 더해줍니다. 서로만 아는 농담이나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풀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널 만나서 달라진 나를 발견하게 돼, 난 정말 행복한 사람이야. 고마워 생일축하해"

 

부모님이나 어른이 대상인 경우는 마음의 감사함을 표시하도록 합니다. 오랜시간 못봬었다면 찾아가 직접 축하를 드리는 것이 가장 좋은 선물이겠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생신 축하드립니다."

 

직장 동료가 대상인 경우는 가급적 심플하고 미래 지향적인 인사말을 써주면 좋습니다. 

"생일 축하해요. 함께 프로젝트를 더 많이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