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가 피부에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자
그림을 그리거나 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취미를 가진 분들은 피부에 자주 페인트가 묻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너 성분의 페인트 제거제가 있긴 하지만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많아 자극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지우는 방법이 있어 알아보도록 합니다.
소독용 알콜이나 베이비 오일을 이용하기.
먼저 흐르는 따뜻한 물로 비누칠을 하여 페인트를 살살 긁어내듯이 정리합니다. 이 때 너무 깨끗하게 페인트를 떨어내려고 하지말고 조금 남아있어도 괜찮으니 어느정도 피부에 자극이 없을 정도만 씻어냅니다.
이후에 베이비 오일을 이용하여 남은 페인트 자리에 오일을 부은 뒤 2-3분 정도 놔뒀다가 손가락 끝으로 살살 긁어내듯이 닦아 냅니다.
어느정도 피부와 페인트가 분리가 되었다면 소독용 알콜을 이용해 피부를 빠른시간에 정리해줍니다.
긁어내기 어려운 부분이면 샤워타올이나 때수건 등을 이용해서 문지르는 것도 좋습니다.
식용유를 이용하기.
위 내용과 같이 흐르는 따뜻한 물로 비누칠을 하여 페인트를 살살 긁어내듯이 정리합니다.
이후에 페인트가 묻은 부분에 식용유를 발라 문질러서 페인트를 떨어내줍니다. 만약 한번에 정리가 안되면 닦아내고 같은 방법으로 식용유를 다시 부어 문질러주는 것을 반복하도록 합니다.
페인트가 너무 잘붙어있다면 소금을 대고 마찰을 살짝 일으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요네즈 이용하기.
잘지워지지 않는 유성 페인트의 경우는 마요네즈의 성분이 페인트를 지워지게끔 도와줍니다. 마요네즈를 페인트가 묻어있는 부위에 얇게 펴바르고 2-3분 기다렸다가 비눗물이나 샤워타월을 이용하여 문질러 줍니다.
페인트를 지울때는 너무 급하지 않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작은 자극이라도 반복되어 자극이 된다면 피부에 염증이나 홍반등이 생겨 불편함이나 고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