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간단한 닭 가슴살 삶거나 조리해서 요리하는 방법

노하우박사 2022. 1. 11. 16:14
반응형

다이어트나 헬스에 관심이 많은 인구가 늘어나 강남의 경우는 헬스장이 1만명당 8개 이상이라는 조사도 있습니다.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이나 환경이 조성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시대에서 닭가슴살은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단백질 입니다.

닭가슴살이 좋은 줄은 알지만 막상 매끼 챙겨먹기엔 너무 힘듭니다.

몸에 좋은 단백질이 가득한 닭가슴살은 최근 온라인 쇼핑에서도 가공이 잘되어 전자렌지에만 적당히 몇분을 돌려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개당 단가가 있다보니 보통은 닭가슴살을 따로 구매하여 조리해먹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닭가슴살은 포장된 상태에서 물에 헹구는 것으로 보통 알고 계신데, 가슴살을 헹궈주는 동안 닭가슴살에 닿은 물방울이 사방에 튀어 안좋은 세균이 여기저기 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가급적 포장 된 상태에서 그대로 삶거나 조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닭 가슴살을 먹기좋게, 조리시간이 빨라지도록 등분해줍니다.

닭가슴살을 먼저 썰어주어야 합니다. 적당하게 먹기 좋은 사이즈를 생각하여 잘라주면 되는데, 조리시간 까지 빨라지니 썰어서 조리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찢어서 조리하면 좋겠지만 매일 챙겨야하는 닭가슴살이라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귀찮은 일이 될 것 입니다. 샐러드로 먹을 계획이 아니라면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닭가슴살을 팬에 놓고 차박차박 잠기도록 물을 부어줍니다.
물을 부어 수분이 흡수 될 수 있도록 준비해줍니다.

팬이나 냄비에 닭가슴살을 깔고 물을 닭가슴살이 어느정도 잠기도록 부어 불을 올려줍니다. 양념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되지만 닭가슴살이 물릴 수 있으니 소금이나 후추를 1-2스푼 넣어서 뚜껑을 덮고 같이 끓여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강불이나 중불로 물을 끓이고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의 세기를 낮춰서 약한 불에 조리하도록 합니다. 10분 정도 끓이면 적당하니 너무 오래 끓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닭가슴살을 너무 오랜시간 끓이면 생고무를 씹는 것처럼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가급적 곁에서 닭가슴살의 상태를 지켜보도록 합니다. 

 

닭을 조리하는 중이나 한 뒤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주어야 생닭에서 발생하는 세균의 감염을 막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