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몸을 따뜻하게 하는 생강차의 효능을 알아보자

노하우박사 2022. 11. 28. 18:08
반응형

우리나라 김치나 많은 음식에 들어가는 생강은 특유의 맵고 특이한 향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생강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온열효과가 뛰어난 식물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생강으로 여러가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강은 생으로 먹으면 맵고 떫은 맛과 강한 향으로 거부감이 많이 들 수 있지만 따뜻한 물에 우려 꿀 등과 함께 마신다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데요. 이 생강차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강차는 온열작용 등의 여러가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강차의 효능

1. 초기 감기의 치료 효과

초기 감기는 본격적으로 아프기전 미열과 함께 콧물과 기침을 동반하여 아프기 시작합니다. 이 때 생강차를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생강의 매운 성분인 진저론 등이 땀을 내게하여 감기 초기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2. 소화 불량 완화

생강차는 몸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구역질을 완화시키는 등 몸의 경련을 완화시켜줍니다. 만성 소화불량이 있다면 생강차를 옆에두고 꾸준히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3. 헛배부를 때 완화

생강차는 항균,항염증 기능이 있는 허브로 오래전부터 속을 편안하게 만드는 약제로도 활용됐습니다. 단백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위장을 보호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멀미 예방 및 완화

멀미의 이유는 몸이 움직이고 있는지 아닌지를 뇌가 혼란스러워 하는 증상으로 귓속 기관과 눈이 보내는 신호가 상반되어 멀미를 일으키게 됩니다. 차타기전 생강차 한잔은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주어 멀미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도 진정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5. 근육 통증 완화

과격한 운동을 한 후 생강차를 마시면 근육통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운동 선수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운동 후 생강차를 먹은 운동 선수들의 근육통증이 덜한 것으로도 나타났습니다.

 

반응형